저 어릴때만 해도 소고기는 그냥 구워먹거나 아니면 찜으로 먹는게 대부분이었는데

요즘은 소고기도 워낙 많이 먹다보니까^^

외쿡처럼 스테이크로 즐기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스테이크!

하지만 제대로 된 스테이크를 먹기 위해서는 레스토랑에 가는게 좋겠죠?

제가 다녀온 곳은 드라이에이징으로 고기를 숙성시켜서 굽는 곳이었는데

두툼한 미국식 티본스테이크를 파는 곳이었어요!

 

 

 

 

100g에 만원정도?? 였던걸로 기억하는 저스트스테이크!

예약하고 가야하구요~

티본스테이크가 유명한 곳이라서 대부분 그걸 주문하는 곳인데

테이블이 네개? 정도밖에 없더라구요!

강남에 있는 식당인데 고기맛도 고기맛이지만 사이드로 나오는 버섯이 존맛이라

저는 나름 버섯맛집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ㅋㅋㅋ

스테이크 양이 가늠이 안될때는 직원분께 양을 물어보고 주문하면 되는데

그것보다 좀 적은양을 주문하시는게 좋아요~

아무리 먹는걸 좋아하고 고기를 잘 먹어도 이상하게 스테이크는 많이 안먹히잖아요^^;

 

 

 

 

먼저 식전빵이 두둥!!!

버터를 발라서 구운 바게트라서 바삭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있어서

식전에 입가심하기 딱 좋았는데요~

주문하고 나서 스테이크를 구워 나오기 때문에 사실 식전빵 먹고 바로 스테이크를 먹을 수 있는건 아니예요ㅠ

맛있는 티본스테이크를 위해서는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미리 썰어서 나온 티본스테이크!!

한쪽은 안심, 한쪽은 등심으로 되어있구요~

엘본도 팔긴 하는데 엘본은 등심만 나오는거니까 참고하세요!

저희는 인원수가 많아서 이 큼직한 스테이크를 두덩이 받아서 먹었어요ㅋ

티본스테이크의 좋은점은 안심 등심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이지만

사실 제 고기취향은 등심ㅋㅋㅋ

그런데 제 친구들은 대부분 안심을 좋아라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 혼자 등심파티를 벌였습니다!

 

 

 

 

사이드로 따로 버섯이나 구운 아스파라거스를 주문할 수 있는데

둘다 주문하고싶었지만ㅠㅠ 이만한 사이드 가격이 거의 2만원가까이 해서

버섯만 시켰었거든요~

그런데 먹어보면 진짜 깜놀!! 향기가 엄청 강한 맛있는 버섯을 먹을 수 있어서

진짜 그 가격 내고 먹을만 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치즈가 많이 올라가서 짭조롬하긴 하지만ㅋㅋ

티본스테이크랑 같이 먹으니 간도 딱 맞았어요!

 

 

 

아! 굽는 정도도 조절이 됩니다!

저는 보통 미디움레어를 먹는데 제 친구들은 육즙 많은 고기를 잘 못먹어서

그냥 미디움정도로 주문해서 먹었구요~

(그래도 굽는 정도는 조금씩 다르더라구요ㅋㅋ)

직접 구워먹으면 더 저렴하긴 하지만 여긴 특별하게 드라이에이징으로 고기를 숙성하는 곳이라

그 가격 내고 먹을법 하다는 생각이 들긴 했어요~

물론 예약도 쉽지 않은 곳이기도 했구요ㅋ

와인 좋아하시는 분들은 콜키지 차지만 내고 와인을 가져갈 수 있기는 한데

그 경우엔 1인당 주문 고기그램수가 정해져있으니까 꼭 사전에 확인 해보고 가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