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라 날이 쌀쌀해져서 대추차나 유자차, 쌍화탕 같은 전통차 드시는 분들이 많아졌죠?

저도 겨울엔 늘 면역력이 약해서 감기를 달고살곤 해서ㅠㅠ

요즘 과일청도 많이 사다놓고 먹고 있구요~

밖에 나가서는 전통찻집에서 대추차를 즐겨먹곤 해요!

그러다가 궁금해져서 찾아본 대추차 효능!!

전통차마다 각기 효능이 다 다르니까 알아두고 먹으면 더 맛있게 차를 즐길 수 있을것 같아서

찾아본건데 역시! 겨울철 몸을 뜨끈뜨끈하게 하면서 면역력 키우는데도 짱짱이더라구요!

 

 

 

 

이건 얼마전에 가족들과 함께 먹으러 가서 찍어본 대추차와 천동차 사진들!

대추차는 자고로 푹~ 끓여서 과육까지 뭉글뭉글하게 해서 걸쭉하게 먹는게 최고죠!

대추차라고 해서 설탕물에 대추 몇조각 뜨는 차들을 보면... ㄸㄹㄹㅠㅠ

대추차 안먹어봤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예요

대추차는 팥죽처럼 빨갛게! 그리고 걸죽하게 나오는게 정석입니다요!

안드셔보신 분은 꼭~ 이렇게 나오는 대추차 드셔보세요!

대추차 효능도 이렇게 나와야 제대로 얻을 수 있지 않을까요?

 

 

 

 

입 심심하지 말라고 구운땅콩도 같이 주셨다는!

쌍화탕은 사실 저는 무슨맛인지 잘 모르는 쓴맛이긴 하지만;;

부모님이 좋아하셔서 시켰구요~

저는 대추차! 동생은 유자차ㅋㅋㅋ 나이가 어릴수록 입맛이 티가 나요~

대추차 효능을 검색해보니까 피부에도 좋다고 하던데!ㅋ

앞으로는 종종 더 마셔야 겠어요~

 

 

 

 

아 참! 쌍화탕 효능도 찾아봤었어요~

부모님이 겨울만 되면 쌍화탕을 거의 달고 사시는데 한약재가 많이 들어간거 같아서

먹으면 어디에 좋은지도 늘 궁금했었거든요!

찾아보니까 쌍화탕은 기를 북돋아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엄빠에게 딱 맞는 전통차였다는!!ㅋㅋ

 

 

 

 

이게 바로 쌍화탕입니다ㅋㅋ

견과류가 엄청 많이 들어있구요~

대추차는 약간 걸죽한 수프 느낌인데 이건 그냥 차같은 느낌이예요!

묽어서 그냥 수저로 견과류랑 같이 떠먹는 재미가 있는?!

저는 한숟가락 먹고 안먹었지만요ㅋㅋㅋ

전통차 좋아하시는 분들은 대추차효능, 유자차효능같은거 찾아보고 드시면

더 유익하지 않을까 싶어요~

 

 

 

 

동생이 마시던 유자차도 뺏어먹었습니다ㅋㅋㅋ

유자차는 많이들 드시잖아요!

특히 청으로 만들어서 먹는데 저희집에서는 올 겨울에 잘게 썰어서 만들어서

유자 열매도 다 먹을 수 있게 만들었더니 간편하게 잘 먹게 되더라구요~

사먹는 유자차도 요즘은 잘 나오긴 하는데

대추차는 제가 원하는 비주얼로 안나올때가 많아서 아쉽다는ㅠㅠ

대추차 효능 제대로 알고 더 맛있게 드셔보세요~

 

 

 

+ Recent posts